Top

자주묻는질문

커뮤니티 자주묻는질문
1. [여행진행/안내] 홈페이지에서 예약했는데 예약이 된건가요?
홈페이지 상의 잔여석 수가 남아있더라도 실제 좌석 현황이 아니며, 예약시 반드시 담당자와 상담후 예약 확정이 진행 됩니다.
예약자명 연락처를 확인하여 담당자가 2일이내(주말제외)로 연락을 드려 예약 진행을 도와드리며, 연락이 오지 않을시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 여행사로 전화하여 재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예약시 빠른 진행을 위해 여권사본을 미리 준비하여 예약시 여행사 담당자에게 별도 전송(이메일or문자or팩스 등)하여야 하며, 예약 후 3일 이내 계약금을 납입 하여야 예약이 확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예약취소/환불] 국내여행 소비자분쟁해결기준
1.여행사의 귀책사유로 여행사가 계약해제하는 경우
1) 당일여행인 경우
- 여행개시 3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 여행개시 2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요금의 10% 배상
-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요금의 20% 배상
- 여행당일 통보 및 통보가 없는 경우 ⇒ 계약금환급 및 요금의 30% 배상
2) 숙박여행인 경우
- 여행개시 5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 여행개시 2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당일 통보 및 통보가 없는 경우 ⇒ 계약금환급 및 여행요금의 30% 배상

2. 여행자의 귀책사유로 여행자가 계약해제하는 경우
1) 당일여행인 경우
- 여행개시 3일전까지 통보시 ⇒ 전액환급
- 여행개시 2일전까지 통보시 ⇒ 요금의 10% 배상
-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보시 ⇒ 요금의 20% 배상
- 여행개시 당일취소하거나 연락없이 불참한 경우 ⇒ 요금의 30% 배상
2) 숙박여행인 경우
- 여행개시 5일전까지 취소 통보시 ⇒ 전액환급
- 여행개시 2일전까지 취소 통보시 ⇒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개시 1일전까지 취소 통보시 ⇒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개시 당일취소하거나 연락없이 불참한 경우 ⇒ 여행요금의 30% 배상

3. 여행사의 계약조건 위반으로 여행자가 계약해제하는 경우(여행전)
1) 당일여행인 경우
-여행개시 3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여행개시 2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요금의 10% 배상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요금의 20% 배상
-여행개시 계약조건 변경통보 또는 통보가 없을 시 ⇒ 계약금환급 및 요금의 30% 배상
2) 숙박여행인 경우
- 여행개시 5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 여행개시 2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여행요금의 10% 배상
- 여행개시 1일전까지 통보시 ⇒ 계약금환급 및 여행요금의 20% 배상
- 여행당일 통보 및 통보가 없는 경우 ⇒ 계약금환급 및 여행요금의 30% 배상

4. 여행참가자수의 미달로 여행사가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사전 통지기일 미준수)
계약금환급 및 계약금의 100%(위약금)배상

5.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사유로 취소하는 경우
계약금환급
3. [여행진행/안내] 집결시간과 장소는 언제 알려주나요?
★ 국내기차여행, 국내버스여행
- 출발확정 시 : 출발일로부터 1~2일 전에 문자메시지로 안내해드립니다.
- 모객인원 미달로 출발취소 시 : 출발일로부터 4~5일 전에 전화로 취소/변경 안내해드립니다.

★ 제주여행, 국내 항공여행
- 출발확정 시 : 출발일로부터 1~2일 전에 문자메시지로 안내해드립니다.
- 모객인원 미달로 출발취소 시 : 출발일로부터 4~5일 전에 전화로 취소/변경 안내해드립니다.

출발일로부터 하루 전 17시까지 안내 문자를 못 받으신 경우에는 꿈꾸는기차여행으로 꼭 전화주시길 바랍니다.
4. [여행진행/안내] 여행 출발/집결 장소에는 언제까지 도착해야 되나요?
★ 국내 기차여행, 국내 버스여행
- 일반적으로 출발 시각으로부터 20~30분 전에 집결합니다.

★ 제주여행, 국내 항공여행
- 일반적으로 출발 시각으로부터 1시간 전에 집결합니다.

* 일정표 및 티켓 전달시간, 탑승방법 안내시간, 수속시간, 미팅장소 찾는데 헤매는 시간 등등을 감안하여 정한 시간이므로 출발 전 문자로 공지해드리는 집결시간을 정확히 확인하여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5. [여행진행/안내] 좌석은 어떻게 배정이 되나요?
★ 기차좌석
- 발권된 좌석 내에서 예약/결제 순으로 배정해드립니다.
- 중간 좌석→출입문 좌석 순서로 배정하며, KTX의 경우 순방향→역방향 순서로 배정해드립니다.
- 단, 발권된 좌석(확보된 좌석)이 전체 역방향일 경우 중간 좌석→출입문 좌석 등으로 상황에 맞게 배정이 됩니다.
- 특정좌석을 요청하는 경우 좌석 배정시 최대한 신경써드리지만, 여러팀이 동시에 요청하는 경우 상품예약접수순으로 배정이 되기 때문에 양해바랍니다.

★ 버스좌석
- 앞자리부터 예약/결제 순으로 배정해드립니다.
- 특정좌석을 요청하는 경우 좌석 배정시 최대한 신경써드리지만, 여러팀이 동시에 요청하는 경우 상품예약접수순으로 배정이 되기 때문에 양해바랍니다.
- 또한, 여러 여행사와 연합으로 진행되는 상품이나 중형버스(25인승), 승합차로 진행되는 경우 좌석을 미리 배정해드리지 않습니다.(자유석 진행)

★ 항공좌석
- 여행 당일 공항에서 탑승 수속시 항공사 시스템에서 배정됩니다. 단체항공권 특성상 사전좌석배정/인터넷좌석배정은 불가능함을 양해바랍니다.
6. [여행예약/결제] 여행 취소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여행상품의 특성상 여행을 다녀오신 후에 발급이 가능하오니, 여행을 마치신 후 꾼꾸는기차여행 고객센터로 전화주셔서 발급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고객센터 : 070-8242-9525)

취소 수수료는 현금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조세특례제한법 및 부가가치세법에 의거하여 여행 취소료(위약금)는 발급 대상이 아닙니다. 

[조세특레제한법 관련 내용 참고] 
조세특례제한법 제126조 3항의4에 따르면 현금영수증이란 “현금영수증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하고 그 대금을 현금으로 받는 경우 해당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받는 자에게 현금영수증 발급장치에 의해 발급하는 것으로서 거래일시, 금액 등 결제내용이 기재된 영수증”을 의미합니다. 
또한, 부가가치세법 제4조 기본통칙 4-0-1[손해배상금 등] 3항에서는 “공급받을 자의 해약으로 인하여 공급할 자가 재화 또는 용역의 공급없이 받는 위약금 또는 이와 유사한 손해배상금 등은 과세대상이 되지 아니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7. [여행예약/결제] 소인 및 유아의 적용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 기차여행, 버스여행의 경우
- 소인요금은 만 4세(48개월)부터 만 12세까지이며, 만 13세부터는 성인요금이 적용됩니다.
- 만 47개월까지의 유아의 경우 여행요금은 무료이지만, 좌석이 배정되지 않기 때문에 보호자 분이 안고가셔야 합니다.
- 성인 1명당 유아는 1명까지 동반가능하며, 2명째부터는 소인요금이 적용됩니다.
- 유아의 좌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소인으로 예약해주시길 바랍니다.

★ 항공을 이용하는 여행(제주여행 등)의 경우
- 소인요금은 만 2세(24개월)부터 만 12세가지이며, 만 13세부터는 성인요금이 적용됩니다.
- 만 23개월까지의 유아의 경우 여행요금은 무료이지만, 좌석이 배정되지 않기 때문에 보호자 분이 안고가셔야 합니다.
- 성인 1명당 유아는 1명까지 동반 가능하며, 2명째부터는 소인요금이 적용됩니다.
- 유아의 좌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소인으로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8. [여행예약/결제] 예약 후 입금, 결제는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예약 후 은행입금 및 카드결제는 24시간 이내에 해주셔야 합니다.

입금이 확인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는 예약이 자동 취소됩니다.

24시간 이내에 입금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꼭 전화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9. [예약취소/환불] 예약취소 후 환불은 언제 되나요?
여행상품 예약취소 후 환불처리 소요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은행계좌 입금 시
- 취소접수 후 접수시기에 따라 취소 당일 혹은 익일에 처리되고 있습니다.
- 계좌번호 기재 오류, 입금금액 확인불가 등의 사유로 입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2일 이내에 환불 금액 입금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여행공방 고객센터(070-8242-9525)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결제대항사에서 카드회사로의 업무 처리 기간으로 인하여 통상적으로 취소 접수 후 약 2~4일 정도 후에 신용카드 승인취소가 됩니다. 최종 승인취소 여부는 각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0. [예약취소/환불]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여행상품 예약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꿈꾸는기차여행(☎ 070-8242-9525)으로 전화주셔서 예약취소 요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예약취소시 상품에 따라 취소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예약취소는 근무시간 내(월~금요일 09~18시, 토,일,공휴일 휴무)에만 가능합니다.

게시판, 댓글, 카카오톡, 가이드 및 직원 개인연락처 등으로는 예약취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꼭 전화로 취소 바랍니다.

회사소개 여행약관 개인정보 이용약관 여행자보험